드림렌즈 실비 보험 적용 방법, 드림렌즈 선택 전 알아두어야 할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림렌즈란?
드림렌즈란 근시와 난시 교정에 특화된 콘택트렌즈를 말합니다.
드림렌즈는 각막의 중심부를 섬세하게 조정하여 착용하는 동안 각막의 형태를 일시적으로 변형 시킴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것이 원리입니다.
드림렌즈의 이러한 기능은 각막의 중심을 정밀하게 누르도록 설계된 독창적인 구조에서 비롯되며, 결과적으로 사용자의 시력이 일시적으로 개선되는 원리입니다.
드림렌즈의 장점은 라식이나 라섹같은 수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 안전한 시력 교정 방법이기 때문인데요.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포함하는 폭넓은 연령대의 사용자들이 이 렌즈를 통해 효과적이며 안전한 근시 및 난시 교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드림렌즈가 제공하는 최대 장점이기도 합니다.
드림렌즈 실비 보험 가능할까?
드림렌즈는 수술이 필요없고 안경을 쓰지 않아도 시력교정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시력교정을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비용이 높고 렌즈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고 시간이 지나면 교체도 필요합니다.
드림렌즈에는 장점도 많지만 이처럼 관련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드림렌즈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아쉽게도 아직 드림렌즈와 그에 필요한 검사 비용은 실비 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드림렌즈 관련 실비 보험을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은 검사 및 인공 눈물 처방 비용에 대해서는 가능합니다.
3개월마다 정기적인 검진, 인공 눈물 처방, 그리고 렌즈 관리에 필요한 세척액, 보존액, 식염수 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필요한 부분에서는 관련 드림렌즈 실비 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 관련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드림렌즈 선택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
드림렌즈는 밤에 착용하고 자는 동안 근시와 난시를 교정해주며, 낮 시간 동안은 안경을 쓰지 않아도 시력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콘택트렌즈와 마찬가지로 몇 가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선택 전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구건조
- 각막 부종
- 각종 감염
- 시력 변화
우선 다른 콘택트렌즈 착용과 마찬가지로 눈이 건조해질 수 있으며, 이는 특히 착용 초기에 더욱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구건조증은 인공 눈물 사용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드림렌즈는 각막의 형태를 변형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잘못된 사용을 하거나 착용 중에 각막에 작은 상처가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각종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 각막이 부풀어 오르는 각막 부종을 경험할 수 있는데 렌즈 착용으로 인한 각막의 산소 부족 때문에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 시간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대부분의 일시적인 경우가 많아 관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드림렌즈를 사용하기 전이나 사용 중에 불편함이나 이상 증상을 경험할 경우, 즉시 착용을 멈추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안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개인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림렌즈 실비 보험 적용과 선택 전 알아두어야 할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