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먼지 진드기 퇴치법 알레르기 증상 이불 진드기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먼지 진드기가 번식하는 원인
이불이나 침대 매트리스에 번식하기 쉬운 진드기!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알고 있어도,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을 몰라서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특히 이불은 가정 내에서도 특히 진드기가 발생하기 쉬운 장소 중 하나입니다.
진드기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온다습한 환경
진드기는 습도가 약 60% 이상이고 온도가 약 25~30℃라는 고온 다습의 조건을 선호하기 때문에 따뜻하고 습기가 모이기 쉬운 이불 안은 진드기의 증식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특히 장마와 여름의 기간은 주의해야 하며, 겨울철도 난방이나 가습기의 사용에 의해, 마찬가지로 고온 다습의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먹이가 풍부할때
주로 집안에서 발생하는 진드기는 머리카락과 피지, 얼룩, 집먼지 등을 먹이로 하고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이불은 피부 조각이나 머리카락, 피지가 특히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불 내의 풍부한 먹이와 온도, 습도는 진드기의 이상적인 번식 환경이며, 급속하게 증가하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어두운곳
집먼지 진드기는 어두운 곳을 좋아하고 번식이 활발해지는 성질이 있습니다.
낮에도 어두운 이불 안은 진드기에 쾌적한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불의 밀집하고 있는 섬유 속에 몸을 숨기고 알을 낳는 것으로 점점 번식해 버리는 것입니다.
집먼지 진드기를 방치 할 경우
이불 등의 집먼지 진드기를 퇴치하지 않으면 진드기가 번식하여 피부 등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가려움
이불에서 진드기가 번식하면 몸을 물릴 수 있습니다. 진드기에 물렸을 때 증상으로는 벌레 물림 같은 흔적과 함께 강한 가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레르기 증상
진드기는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증상으로는 재채기, 콧물, 눈의 가려움 등으로 심한 경우에는 발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불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 없애는법
얇은 이불이나 시트는 세탁하는 것만으로 진드기가 퇴치 되지 않습니다. 진드기는 빨판과 같은 발끝으로 이불의 섬유에 달라붙거나 이불 내부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진드기의 먹이가 되는 머리카락이나 먼지는 제거할 수 있지만, 살아있는 진드기는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침구용 청소기 등을 사용해서 이불의 표면에 묻은 진드기는 어느정도 없앨 수 있지만, 이불 안에 들어가서 붙은 진드기까지 퇴치하기는 어렵습니다.
열과 건조로 퇴치
고온 다습을 좋아하는 진드기가 싫어하는 것은 열과 건조한 환경입니다. 건조기 등을 이용하여 약 60℃ 이상의 열을 가하면 살아있는 진드기를 단번에 퇴치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는 진드기를 퇴치한 후 사용
청소기는 살아있는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이 아니라, 죽은 진드기를 없애는 목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열과 건조에 의한 퇴치와 청소기를 세트로 반복함으로써, 원인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불 안쪽의 진드기는 방을 어둡게 하여 나오게하기
진드기는 밝은 곳보다 어두운 곳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불과 이불의 섬유 안쪽에 숨어 있습니다.
이불이나 집먼지 진드기 없애는법으로 방을 어둡게 해 이불의 표면에 유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제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
이불 진드기 없애는법으로, 진드기를 없애는 패드나 제습 커버 등의 상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